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대 비주류 가이드] 기획 맛집 홍대 닭집 탐방 1편. 이명닭

 닭신 MDS의 허동횽아와 함께 이명닭을 갑니다. 홍대는 3대 닭씬(chicken scene)을 거론할 때에는 3번째가 문제... 홍대 3대 닭집은 드립. 레게치킨, 꼬꼬순이, + ? 라는 식입니다. 홍대 식도락계에서는 아직까지도 의견이 분분하지만 일단 이명닭 갑니다.

후보 : 닭날다, 후라이팬, 이명닭, 치르치르 등등 (모두 탐방 예정)  

- 결국 홍대 닭집 순방에 나서기로 결정. 오늘부터 닭리뷰를 들어갑니다. 

 이명닭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407-19 ( 네이버 주소

 암튼 오늘은 이명닭은 이름부터 간지. 씹고싶은 열정이 샘솟는다고 리뷰평들이 많습니다. 이명닭의 위치는 홍대의 슈퍼 짬뽕집인 '초마' 건물의 옆골목길로 들어가면 보입니다. (위의 주소를 참조)  들어가자가 마자 홍대느낌 물씬납니다. 우리는 이명닭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있는 '매운닭날개' 를 먹습니다. (가격은 15,000원.) 일단은 상당히 매운 맛입니다. 치즈로는 매운 맛을 달랩니다. 상당히 아름다운 조합입니다. 

* 포인트 : 닭날개로만 나오는 점. 폭탄맛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히 맵다는 점. 치즈로 매운맛을 달래는 점. 

*  매운 것이 힘든 분들에게는 계란말이 추천을 합니다. 치즈가 있어 살살 달래줍니다. 그리고 이명닭은 전문 닭집 보다는 포차 스타일입니다. 닭발 역시 괜찮다고 하니 추천드립니다. 

 
( 식욕을 돋구는 닭사진 ) 
 


 아직 1편이니 만큼 비교분석은 하지않았습니다. 홍대 유명 닭집은 모두 둘러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