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대 비주류 가이드/맛집] 홍익보쌈

 오랫만에 홍익보쌈을 갑니다. 홍익보쌈은 개인적으로 인연이 깊은 곳..... (아흑..눙물이..)  

 때는 3년전.. 저는 홍대의 먹자골목(일명 곱창골목,날치알쌈골목)에서 겨울에 군고구마를 팔고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곤고구마' .. 그때 홍익보쌈 이모, 교수곱창 이모, 그리고 그레이트퐈더인 장어아저씨는 저에게 배고플 때마다 술과 밥을 주신 은인같은 분들입니다. 

.. 아무튼 인연이 깊다고 하지만 아무거나 막 쓰지 않는 홍대 비주류 가이드. 맛이 있으니깐 쓰는 겁니다. 벌써 홍익보쌈만 해도 10년이 넘은 홍대 장수 맛집 !

* 위치 링크 (네이버 협조)

* 스페셜게스트 : 맛집블로그를 자신도 쓰겠다며 저를 위협하는 MDS 의 허동님(링크) / 포토그래퍼 오다솜님 

 홍대의 주차장거리 옆. 조그마한 골목길이 있습니다. 어느동네가면 꼭 있다는 '먹자골목' .. 이 곳은 원래 당인리발전소로 가는 기찻길이었다고 합니다. 이 먹자골목의 주메뉴는 '곱창' 그리고 '날치알쌈' 

 하지만 오늘은 왠지 그냥 '홍익보쌈' (보쌈을 먹었기에..)


 보쌈의 가격은 2만원부터 입니다. 소주는 착한 가격 3,000원. 또하나의 추천매뉴는 닭볶음탕 (닭도리탕) 입니다. 하지만 보쌈집에 가면 보쌈부터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보쌈 중자와 기본 Set. 양은 사실 좀 적은편이지만 저는 단골중의 단골이기 때문에 굔굔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모가 있으면은 계란말이 공짜서비스까지 해줍니다. (자랑맞음 !!) 


- 고기의 모습 윤기가 자르르 합니다. 고기는 제 관찰결과 4-5시쯤 이모가 와서 그날그날 준비를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비법은 모릅니다.) 기름지고 고기가 부드러운게 특징 ! 텁텁하지가 않습니다. 아 ! 참고로 너무 늦은시간에 가면은 고기가 떨어질 때도 있으니 적어도 1-2시쯤에는 가는 것이 좋습니다. 


- 보쌈의 필살기는 김치라고 했던가.. 홍익보쌈의 김치에는 무말링이와 밤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조금은 달달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쌈김치는 좀 달달한 것을 좋아합니다.  (군고구마 시절 매일 고구마와 홍익보쌈 김치를.. )


! Tip 

* 주말에는 멀리서도 찾아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조용하게 즐기고 싶다면 주말을 피해야합니다. 
* 연예인들을 많이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 날도 홍대 철권고수 테이가 ......포장해갔다는...) 
* 화장실이 불편한 편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특히 여성분들..)